본문 바로가기
낚시/민물낚시 채비법

파주 광탄낚시터 송어낚시 포인트, 송어낚시채비

by 낯선.공간 2017. 11. 9.

목차


    파주송어축제 전화번호 : 1522-1531축제 | 상세 경기 파주시 광탄면 방축리 95

    파주송어축제 포인트

    얼음구멍 송어낚시에서 포인트를 찾는다는 건 결코 쉽지 않다.

    하지만 치사하더라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일단 얼음 낚시에서 최고의 포인트는 사람이 살만한 위치를 잡으란 것이다.

    일단 얼음 위에서 하는 낚시이므로, 얼음이 두꺼운 곳에 자리를 잡아야 안전할 것이다.

    바람은 등지고 않는 것이 낚시하기가 수월하다는 것은 기본.

    꼼수 포인트 : 매의 눈으로 잘 살펴보고 있으면, 연신 잘 낚아내는 자리가 있을 것이다.

    그 근처의 빈 구멍을 노리자. 송어도 회유어종이므로, 어차피 어느 자리 건 지나가겠지만, 지금 현재 잘 낚아 내는 자리 옆을 지나갈 확률은 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는 낫다. 그렇다고 한창 잘 잡고 있는 조사분 옆에 새로 구멍을 뚫는다던지 하는 비매너는 삼가!

    송어축제에서 송어낚시채비: 

    송어얼음낚시채비에 딱 정석은 없다. 대낚시건 일반 루어대건 상관없다. 다만 귀찮고 불편할 뿐이다. 그래서 송어낚시채비에서 낚시대는 보통 90cm이하의 얼음 송어낚시용 루어 얼음로드나, 견지대를 사용하는 편이다. 

    송어낚시채 바늘 채비는 주로

    1. 지그헤드웜 채비
    2. 메탈지그
    3. 파워베이트 찌 채비 준비물:이쑤시개.마커(찌).견지대
    4. 비드헤드님핑 채비
    5. 송어 집어제

    이중 파주송어축제장에서 핵심은 5번 송어집어제인 것 같다. 강원도에서 공수해온 송어용 사료인데, 파주송어축제장에 풀어 놓은 송어들이 평소에 먹는 사료란다. 이 맛에 입맛이 길들여진 송어들이니 아무래도 이 사료가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http://cafe.naver.com/jeamoo/147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