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과학관,천문대,박물관

[남양주 여행]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by 낯선.공간 2015. 12. 5.

목차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에 대한 기대가 살폿 컸었다.

    커피박물관을 검색하면 강릉의 커피박물관보다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이 더 상위에 놓이길래, 

    뭔가 대단한 커피박물관일거라 짐작했고, 사진들도 너무 예뻐서 기대가 컸다.

    막상 방문해 보니, 박물관으로써의 가치는 오히려 강릉의 커피박물관이 좀더 있어 보이더라는 이 말씀이지...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전화번호 : 031-576-0020박물관 | 상세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272-5

    비쥬얼로 치자면, 음~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은…

    음…

    매표소인 빨간 밴이 제일 비쥬얼이 좋은 것 빼곤 딱히 없다.

    그래도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이 가지는 강점이라는 것은 일단 서울에서 가깝다라는 접근성과, 직접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어 맛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핸드드립을 내릴 때는 박물관 직원이 친절하고 상세하게 핸드드립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것 또한 장점이다.

    강릉의 커피박물관이 커피라는 원두 그 자체와 커피를 맛있게 내리기 위한 장비에 집중하는 박물관이라면, 남양주의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은 대한민국 커피 역사에 집중하고 대한민국 커피의 근원에 좀 더 집중하는 모양새가 강하다.

    때문에 왈츠와 닥터만 커피숍에서의 전시물에는 한국 최초의 다방과 관련한 유물등이 좀더 가치 있는 전시물로 전시되어 있다.

    그러함에도 전시물의 수량도 강릉의 커피커퍼 커피박물관에 미치지는 못하는 점은 조금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