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전투식량,비상식량

민수용 전투식량 (5) :진짜사나이 신형전투식량에 들어 있는 파운드케이크 민수용버전. 낚시캠핑 비상식량 추천.

진짜사나이 초창기에 우리 국군의 한국형 즉각취식형 신형전투식량을 보면, 파운드케이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아쉽게도 군용 신형전투식량을 시중에서는 구할 수가 없다.

하지만, 소시지와 초콜릿을 빼면 각각은 민수용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즉 각취식형 전투식량은 군납제조사인 참맛식품에서 더온발열도시락이라는 명칭으로 판매를 하고, 파운드케이크는 개당 1700원 정도에 인터넷 쇼핑몰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파운드케이크는 정말 비상식량이다.

맛이 좋아서 간식용으로도 괜찮은 아이템이기도 하지만, 압축된 파운드케이크이기 때문에 부피를 적게 차지하는 장점이 있다.

갯바위 낚시나 등산, 갯바위 낚시캠핑시에 식사 이외의 출출할 때 간식용으로도 그만이다.

유통기한이 비교적 길고,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갯바위같은 곳에 바다낚시를 나갔다가 기상사정으로 배가 제 때에 오지 못할 때를 대비해서 파운드케이크 2~3봉지쯤 가져가면 안심이다.

2~3봉지정도는 낚시가방의 빈틈에 어디든 챙겨갈 수 있고, 부피와 무게가 부담이 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맛?

이 제품의 가격이 1700원이다.

파리바게트에서 왠만한 빵 한 개 가격이다.

칼로리만큼은 1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할 만큼의 열량을 가진다.

그러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패스할 것을 추천한다.

파운드케이크만 먹는다면 조금 뻑뻑할 수 있지만, 설탕을 아낌없이 퍼부어서인지 단맛은 엄청나게 강하다.

커피나 우유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다면,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을 정도의 맛이다. 

국방색의 포장이라 밀덕의 콜렉팅 욕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켜줄 법 하지만, 군납마크가 없으니, 소장용으로는 별로다.

100g에 456kcal의 엄청난 고열량 식품이니 말 그대로 비상식량으로써 우수한 퍼포먼스를 가진다.

가격 또한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매일 밤 이거 하나씩 먹으면 충분히 살 찔 수 있다. -_-;

압축해서 포장되어 있으므로 제법 딱딱하다.

그렇다고 이빨이 안 들어갈 정도는 아니다.

나름 베어 물면 그 나름데로 부드럽게 씹힌다.

단단하게 압축되어 있어서 낚시가방에 아무렇게나 처박고 다녀도 가루를 먹을 일은 별로 없다.

작정하고 충격을 가하지만 않으면 서로 피 볼 일 없다.

맛은 엄청 달다. 달기만 한 것은 아니고 나름 고소하다.

류수영이 칭찬할 만 했었다.

칼로 잘라본 모습이다. 아무 칼로 대충 썰어도, 각잡힌 모습을 유지한다. 전투식량 답다. ㅋㅋ

  • 저는 저 파운드 케이크를 "땅콩 파운드 케이크" 라고 합니다. 속에 땅콩 분태가 들어 있으니까요.

    아몬드 케이크에는 아몬드 분태 같은 게 들어있기 때문에 "아몬드 파운드 케이크" 라고 하죠.

    땅콩 파운드 케이크와 아몬드 파운드 케이크 둘다 수분 함량이 모자라서

    겉은 딱딱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듯한 그런 퍽퍽한 파운드 케이크에 가깝습니다.

    둘다 발열끈을 위로 잡아당겨서 밥을 데워먹는 신형 전투식량에 들어있는 발열팩 안에다 넣은 다음,

    발열끈을 뽑았던 곳에다가 뜨거운 물을 넣고, 10분 데워서 먹으면 먹을 만 합니다.

    저는 땅콩 파운드 케이크를 먹을 때, 케이크의 포장지를 뜯은 후에는 케이크에다가 물을 조금 붓습니다.

    작은 숟가락 반 스푼이나 한 스푼 정도의 물을 케이크에다가 부은 후에는

    땅콩 파운드 케이크를 어느정도 살살 주무르거나 문질러 준 다음에는

    민수용 신형 전투식량(더온 즉석덮밥 Plus(플러스) 시리즈와 작전식량)에 들어있는

    발열팩의 하단부분 즉, 밥을 꺼냈던 곳에다가 집어넣고,

    발열팩의 상단부분 즉, 발열끈을 뽑았던 곳에다가 뜨거운 물을 넣고, 10분 데워서 먹죠.

  • 더온 즉석덮밥 Plus(플러스) 시리즈는 카레덮밥, 마파두부덮밥, 짜장덮밥, 소불고기덮밥, 제육덮밥,

    닭갈비덮밥으로 나뉘어져 있고요.

    구성품은 발열팩, 접이식 종이그릇, 야채볶음밥, 덮밥소스, 볶음김치, 포크숟가락이 들어있고,

    작전식량은 작전식량 고추장 야채 비빔밥과 출시 예정 중인 작전식량 불닭 비빔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작전식량 고추장 야채 비빔밥에는 발열팩, 보리건빵, 접이식 종이그릇, 야채볶음밥, 고추장, 미트볼,

    포크숟가락이 들어있고,

    작전식량 불닭 비빔밥에는 발열팩, 보리건빵, 접이식 종이그릇, 야채볶음밥, 불닭소스, 소시지 야채볶음,

    포크숟가락이 들어있죠.

  • 저는 전투식량을 천천히 먹기도 하고, 빨리 먹기도 하는 데요.

    전시상황이 아닐 때는 웬만하면 천천히 먹는 게 좋더라구요.

    잘못 먹으면 배탈이 날 가능성도 있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