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과학관,천문대,박물관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 첨단 항공우주과학관

2015.05.21 22:21 사실 처음 목적지는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이었어요.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이 사천 첨단 항공우주과학관보다 유명하니까요.

그런데 막상 사천여행을 가보니, 사천 첨단 항공우주과학관이란게 또 있네요?

볼꺼리 체험꺼리는 박물관보다 과학관이 훨씬 많더군요.

항공우주박물관과 항공우주과학관은 바로 옆에 붙어 있어요.

하지만 주차장과 입장료와 입구도 별도예요.

저는 먼저 과학관에 먼저 들렀어요.

이 건물이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이예요.

입장료는 저렴한 어른 기준 3천원. 어린이 1500원!

처음에는 그냥 그저 그런....뭐 딱히...

제가 항공대학교출신이다보니...

어려서부터 숱하게 접했던 얘기들....지루할 즈음~

항공기 탑승 시뮬레이션!

TA-50 골든이글의 실물크기 조종시뮬레이션 체험이 똬악~

이거 한 번 애들 태워주는 것만으로도 과학관 체험은 끝! 더 말이 필요 없음요~

오오 우리딸! 이 땐 이렇게 이쁘고 귀려웠는데 지금은 아가씨 티가 팍팍 ㅜㅜ

골든이글 조종간을...아 조잡한 조이스틱이넹...

어쨌건...사진찍어두니 그럴싸 해보이는 ㅋㅋㅋ

나름 진지하게 TA-50 시뮬레이션 체험중인 딸.

민항기 조종체험도 3분 정도 해볼 수 있는 부스 역시 인기.

아연이도 사천공항에서 김포공항까지 다음날 타고 올라올 비행기의 경로를 미리 비행해봄.

포토존. 

파일럿이 된 아연이. 

갑자기 남자가 되었네? 응?

스튜어디스도 되어보고...

그런데...각선미가 좀 별로다 딸. 

잘 좀 커라!

터보팬 입구의 실물 크기 모형.

4D체험.

지금껏 경험해본 4D들과 차원이 다름.

완전 파워무빙.

멀미하는 줄 알았어요. 

아..아닙니다. 

그냥 좀 목꺾이는 줄 알았습니다.

진짜 경추 골절 일어날 정도로 요동칩니다. 

조심하시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저장되서 움직여요~

공중급유기 모형 시뮬레이터.

새턴V 로켓 모형.

유리창 너머로 박물관쪽의 나이키 허큘레스 미슬이 보이는군요.

제가 군복무할 때 주특기가 저 미슬 발사 운용특기였습니다.

입구에 있는 인공지능 로봇과 인사하고 안녕~

과학관 외부 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신기전 복제복원 모형.


이제 다시 입구로 나가서 차를 끌고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으로 고고씽~

박물관 주차장입니다. 

넓어요~ 주차장 안쪽엔 화장실, 입구쪽엔 매점과 기념품숍이 있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입장요금은 성인 기준 2천원 어린이는 1천원.

박물관 입장티켓 관광주간이라고 30% 할인 받았어요.

T-37 복좌형 훈련기

입구에는 사천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퇴역한 T-37이 전시되어 있어요.

사천공항 옆에도 T-37기 여러대가 조형물처럼 전시되어 있죠.

복좌형 기체라 오붓하게 데이트하기 좋은 기체인듯 ㅋㅋㅋ

박물관 야외전시장의 한쪽에는 그간 한국 공군을 책임진 퇴역한 전투기, 연락기, 훈련기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마치 서울의 보라매공원 같군요. 

얘네들을 보려면 그냥 서울 보라매공원을 보는게 낫죠.

역시 용산 전쟁기념관(보라매공원) 처럼 퇴역한 탱크와 장갑차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한 때 대한민국 육군과 해병대의 주력 전차였었었던 M-48 전차.

저도 초등학생때 이거 타고 놀았었죠. (실제로~ 군인가족이라?)

제 주특기인 나이키 허큘레스 미슬(미사일)과 발사대군요.

고각 최대 85도에서 발사가능하고, 길이는 약 12m, 2단계 고체추진체로 발사되고, 최대사거리 300km, 최대 공중 요격거리 180km.

명중률은 로또수준.

F-4 팬텀!

퇴역한 기체라(아직 정찰기등은 운용중이지만)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도 전시되어 있고, 곳곳에 전시되어 있군요.

거대한 기체고 오래되었지만, 멋지게 생긴 기체죠.

수리온.

625때 사용되었던 각종 총기류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박물관은 그냥 사천전쟁기념관인 것 같네요.

그나마 박물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아마도 TA-50의 조종석 모형에 앉아서 사진찍는게 아닌가 싶네요^^;

과학관에는 TA-50시뮬레이터가 있고, 박물관에는 조종석의 모형이 있군요.

둘을 잘 합쳐서 더 멋지고 현실감 있게 만들어두었으면 더 좋았을 것을...안타깝네요.

조종석 모형은 위와 같이 생겼어요.

수리온 모형. 

T-50모형.

이 화면은 3D화면인데요. 

사진으로 찍어놓으니까 이상해보이긴 하군요.

직접보면 오~

사천에 여행가시려면 5월초나, 10월에 다녀오세요.

2015년 10월8일부터 10월11일까지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제 11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개최되었습니다.

2018년 시천 에어쇼는 10월 25일부터 10월 28일까지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