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바다 낚시 포인트

서울근교낚시터 - 아라뱃길 굴포천 바다낚시? 민물낚시 무료낚시터

by 낯선.공간 2016. 6. 24.

목차

    2014.08.24 15:23 

    서울근교낚시터 - 아라뱃길 굴포천(아라천, 귤현천) 바다낚시?

    다리위에서의 낚시는 현재 전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2014년에 작성된 글이니 참고만 하시길...

    얼마전에 위드블로그를 통해서 정말 맛없는 식당 아라마리나 컨벤션센터를 리뷰하고 오면서,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을 못둘러 본게 아쉬워서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사진을 찍을 겸 딸래미를 데리고 살짝 다녀왔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을 가는 길에 수로변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눈에 띈다. 

    낚시하면 또 낯선공간...어찌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리오! 잽싸게 차를 세우고 사진을 콱콱 박아왔다.

    오호라 이런 천혜의 공간이 있다니~~~

    집에서 겁나게 가까운 곳(15분거리!!:안막힐 때!)에다가 캠핑장이 바로 옆에 있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합법적인 낚시터까지 불과 100여미터. 

    불법 낚시터는 20m거리도 안된다.

    2015/07/28 - [캠핑/캠핑장] - 서울 근교 무료 낚시할 수 있는 오토 캠핑장 - 두리생태공원 캠핑장 시설 소개 - 4대강 경인 아라뱃길 캠핑장

    물론 경인 아라뱃길은 낚시 절대금지다. 경찰의 단속이 심하다고 한다. 

    그에 반해 굴포천은 귤현1교 상하류 100m씩의 구간을 제외하고는 낚시가 가능한 듯 하다.

    귤현보가 설치되어 있어서 귤현보 상류쪽으로는 바다어종은 잡히지 않을 듯 하다. 

    반면에 귤현1교에서 귤현보 사이 구간은 바닷물이 유입되어 바다낚시 채비로 바다 낚시 어종의 낚시를 하는 듯하다. 

    물론 낚시는 금지되어 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안전상의 문제로 낚시가 금지되어 있는 구간이다.

    그래도 귤현보 상류쪽으로는 민물 낚시는 가능하고 낚시금지 구간이 아니다. 

    꾀 낚시하기 편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파라솔이나 그늘막 텐트를 치기도 적절해보인다. 

    물론 그늘막텐트가 크다면 조금 다른 조사들의 통행을 방해할듯 싶기도 하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하면서 취식과 식사, 샤워, 화장실을 이용하면서, 짬짬이 낚시를 해도 될 법한 구조의 공간이라니~ 멋지다.

    아늑한 수로낚시를 하고 싶다면, 바로 인근의 대보천에서 민물낚시도 가능하다. 

    가능한 정도가 아니라 꼭 해볼법한 낚시터다. 굴포천 귤현보 즈음에서 뒤돌아서면 바로 대보천이 있다.

    인천 계양구의 두리생태공원과 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인근의 굴포천 위성사진이다. 

    빨간색 줄로 표시된 부분은 공식적으로는 낚시가 금지되어 있는 구간이지만,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낚시를 하고 있는 구간이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아래쪽으로 오렌지 라인으로 표시된 구간은 대보천이다. 민물 수로 낚시가 가능하다.

    귤현1보 위에서 캐논 600D DSLR카메라로 55mm 표준 줌렌즈로 당겨서 찍은 김포공항에서 이륙중인 항공기다.  

    55mm 줌이란게 필름카메라로 표현하자면 3배줌 정도인데 이 정도 크기로 비행기가 찍힌 다는 것은 비행기의 고도가 굉장히 낮다는 증거.

    형법 제 314조 (업무방해죄) 및 경범죄 처벌법 제 1조12호에 해당한다고?  정부가 국민을 상대로 협박하는거야? ㅇㅇㅇ

    낚시금지사유를 정확히 밝히고 정확한 법적근거로 금지시켜야 하는거 아니야? 공무원 지들 편한데로 통빡 굴려서 아무거나 겁줄만한 거 갖다 붙히는거야? 

    상수원보호구역도 아닌 하류 주제에...게다가 어류자원 보호를 위한 구역도 아니고..  

    낚시 좀 한다고 업무 방해?? -_-; 낚시협회 이런데서 단체로 저런 표지 붙은데서 1만명쯤 낚시대회 이런거 추진좀 안해주나? 

    명분없이 지들 편할려고 낚시금지시키는 행태는 좀 없어져야...

    귤현1교위에서 귤현보쪽을 바라본 모습. 

    이 공간이 전부 낚시 금지구역이다. 

    낚시금지용 로프가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이렇게 다들 다리 위에서 낚시중이다. 

    이게 더 위험한거 아닌가? 수위가 급변한다고 낚시 금지를 시킨다고 사람들이 낚시 안하는 것도 아니고...

    사진의 오른쪽이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다.

    이 화면에서 왼쪽의 자전거길 너머가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다. 

    역시 이 공간은 낚시가 금지되어 있는 곳이지만 저렇게 낚시를 하고 있다. 

    왜? 기수역이라 바다어종이 잡히기 때문이다. 농어(깔다구), 숭어, 망둥어가 잡힌다고 한다.

    *굴포천(귤현천) 김포공항쪽 수로변 낚시터 

    *굴포천 두리생태공원쪽 수변 낚시터

    이렇게 주차를 하기는 하는데... 계양구청에서 신나게 단속해서 과태료 팍팍 날리는 곳이기도 하다. 두리 생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캠핑하러와서 낚시하는게 낫다.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하면 되잖아~

    캠핑과 낚시! 모두 가능하다니! 

    바다낚시로 바다어종을 낚을 수도 있는 공간인데, 바다 어종이 나올 포인트는 낚시금지구간이라는게 조금은 아쉽다. 

    안전에 크게 위협적이지도 않은데...수위가 급격히 변한다고 낚시가 금지라니...서해바다 전체가 낚시 금지구간이 되던가 -_-; 어디서 되지도 않는 탁상행정으로 지들 멋데로 낚시금지를 시키는 반들 같으니라고...세금도둑넘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