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청라 순대국 맛집 우가네 순대

by 낯선.공간 2021. 2. 10.

목차

    우가네: 숨은 맛집, 청라의 순대국 보석

    서문

    인천 서구 청라, 그곳에는 놀랍도록 다양한 맛집들이 숨어있다. 보통 사람들이 맛집을 얘기할 때는 전라도의 대표적인 지역인 나주나 전주를 떠올리곤 하지만, 사실은 인천 역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특별한 음식 중 하나인 순대국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순대국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며, 오늘은 청라의 한 식당인 우가네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가네: 구석진 맛집의 향기

    청라에는 핫플레이스가 몇 곳 있지만, 오늘 소개할 우가네는 그런 장소와는 거리가 멀다. 이 식당은 백세 요양병원과 청라 생태공원 사이의 구석에 자리하고 있어, 사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않는 위치에 있다. 하지만 이런 조용한 곳에서 나름의 맛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우가네의 매력이다.

    순대국: 그 맛은 상상을 초월

    우선, 우가네의 순대국은 정말 독특하다. 순대국은 전문점답게 메뉴는 순대와 관련된 것만을 제공한다. 현대의 요리 문화에서는 수많은 재료와 조합이 사용되지만, 우가네는 오직 순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런 한정된 메뉴 덕분에 순대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

    메뉴와 맛

    우가네에서는 순대와 순대국을 주요 메뉴로 제공한다. 순대국은 얼큰한 국물과 순대의 풍미가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이 곳의 순대국은 양념이 된 순대국으로, 따로 새우젓 등의 간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 순댓국에 투하되는 고소한 흑미밥은 그 맛을 한층 더 풍성하게 해준다.

    또한, 정식을 시키면 순대와 함께 수육이 제공된다. 이 수육은 돼지 머리 고기 부속물 중 특히 돈 설이 나오는데, 이는 정말 감동적인 요소 중 하나다. 머릿속까지 감동을 선사하는 요리, 그것이 바로 우가네의 매력이다.

    위치와 분위기

    우가네는 백세 요양병원과 청라 생태공원 사이의 구석에 자리하고 있다. 창가 쪽에서는 의외로 좋은 전망을 즐길 수 있는데, 주변에 가리는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느낌이다. 이런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결론

    순대국은 한국 음식 중에서도 특별한 맛과 풍미를 갖고 있는 음식 중 하나다. 그리고 우가네는 그 순대국을 통해 독특하고 특별한 맛을 선사하는 맛집으로, 청라의 맛있는 보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인천이 다양한 음식의 보고이지만, 숨은 맛집을 찾는 재미도 또 하나의 매력이다. 이번에는 청라로 향하는 여정에 우가네를 빼놓지 마시길 권한다.

    정보

    • 주소: 인천 서구 청라동 11-24 1층
    • 메뉴: 순대, 순대국
    • 분위기: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 가격: 순대국밥 국룰에 따른 가격

    이렇게 독특한 맛을 가진 순대국을 제공하는 우가네는 청라의 작은 풍경 중 하나로, 맛있는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정식이라 순대와 수육이 같이 나왔다.

    수육은 돼지 머리 고기 부속물이다.

    특히 돈 설. 돼지 혀가 나오는 게 감동적이다.

    막창순대도 보인다.

    하얀 순댓국이 아니라 양념이 되어 있는 순대국이 나온다.

    따로 새우젓으로 간을 할 필요가 없다.

    고소한 흑미밥을 순댓국에 투하~

    B 우가네 순대 순대 | 상세 인천 서구 청라동 11-24 1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