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여행

강릉 별보기 좋은 곳 안반데기 은하수 시간 멍에전망대 주차장

by 낯선.공간 2023. 5. 16.

목차

    강릉 안반데기 다녀왔습니다. 은하수 사진 찍어왔어요.^^

    스마트폰 촬영입니다.

    멍에전망대 주차장 주차장 | 위치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6

    강릉 별보기 좋은 곳 안반데기 멍에전망대 주차장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시간

    은하수를 바라보기 가장 적합한 순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로 우리가 은하수를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은하수가 떠 오른 시간이어야겠죠? 은하수는 대표적인 여름별자리입니다.

    봄을 거치며 여름을 맞이하는 5월에는, 오전 2시가 이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6월, 이때는 자정이 은하수를 바라보기 가장 좋은 시간이 됩니다. 하루의 중심, 그 시간에 은하수를 바라보면 마치 하루의 시작과 끝을 동시에 느끼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또한, 여름이 절정을 이루는 7월에는 오후 10시가 바로 그 시간이 됩니다. 이 시간에는 여름밤의 시원함과 함께 은하수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그 시간에 은하수를 바라보면 마치 그날의 피로가 싹 사라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여름이 서서히 가을로 넘어가는 8월, 이때는 오후 8시가 그 시간이 됩니다. 여름의 끝자락을 느낄 수 있는 그 시간에 은하수를 바라보면 마치 여름과 가을 사이의 경계를 지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8월부터는 해도 길 때라 8시에 은하수를 본다는 것은 미친 짓이죠? 아무리 첩첩산중 안반데기라도 박명이 끝난 9시 경이나 돼야 은하수가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에는 오후 6시가 그 시간이 됩니다. 해가 질 무렵의 그 시간에 은하수를 바라보면 보이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달빛입니다. 달빛이 너무 밝으면 은하수를 잘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보름 이후의 시간이 은하수를 바라보기에 가장 좋습니다. 달빛이 사라지고 별빛만이 하늘을 수놓는 그런 시간, 그것이 바로 은하수를 바라보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