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지하철 청라 7호선 연장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발표 예정 청라국제도시 최고층 빌딩 시티타워 건설 대한민국 초고층빌딩 순위

by 낯선.공간 2017. 12. 29.

목차

    음 사실 대중교통을 별로 이용하지 않는 내 입장에서는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이라던지 하는 소식에 무관심힌 편인데요.

    오늘 뉴스에 청라 7호선 연장 소식이 떠들썩하네요.

    청라는 제가 예전에 일하던 곳이라 관심이 많은 지역 중 하나에요.

    영종도로 주로 낚시를 다니면서 청라 쪽의 수로 낚시도 제법 다녔는데 청라신도시가 들어선 이후로는 낚시를 가보지 못했네요.

    낚시가 안될려나?

    아무튼 신도시가 들어섰고 인구가 늘었으니 서울과의 교통 문제는 입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겠죠?

    12월 29일 기획재정부는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진행한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하철 7호선 연장이 결정되면 석남역에서 청라국제도시까지 10.6km 구간을 연장하고 6개 정거장을 건립하게 됩니다.

    사업비는 1조 2천억 규모로 추산되고 결정되면 2021년에 착공해서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게다가 청라국제도시에는 현재 국내 최고층 높이를 자랑하는 롯대타워보다 조금 낮지만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시티타워'가 입주할 예정라네요.

    내년 2018년 6월 착공해서 2022년 준공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초고층빌딩 높이 순위

    청라 국제도시 시티타워는 지하 2층, 지상 25층에 불과하지만 높이 448m(해발 453m)로 현대사옥과 잠실 롯데타워에 부산 월드비지니스센터, 용산 랜드마크빌딩 이어 국내에서 5번째로 높은 전망타워가 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남산타워(236m)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인천 최고층 타워로 자리매김 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타필드에 지하철7호선 연장 시티타워 초고층빌딩에 청라대교까지... 청라의 발전이 눈부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