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E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orm, relatedpop.exe 인터넷 익스플로러 광고창 삭제 방법

by 낯선.공간 2021. 12. 8.

목차

    IE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orm, relatedpop.exe 인터넷 익스플로러 광고창 삭제 방법

    사실 이 녀석의 이름을 몰라서 제대로 대응을 못했었다.

    이것저것 깔려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 보니, 뭐를 지워야 되고 뭐는 지우면 안 되는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소위 애드웨어라고 불리는 교묘한 샊이들이다.

    진심 욕만 나온다.

    이런류의 광고 팝업창을 띄우는 애드웨어는 주로 곰플레이어 같은 공짜 프로그램에 묻어 들어온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는 거다.

    곰플레이어에 이런 애드웨어가 붙어 있는 것이 싫다면,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똑같은 설치 파일이지만, 곰 툴즈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설치 파일에는 온갖 애드웨어가 덕지덕지 붙어 있지만, 네이버 자료실의 설치파일에는 이런 애드웨어가 붙어 있으면 등록이 안 되는 건지 일단 최악의 애드웨어가 묻어 있진 않다.

    네이버에서 다운로드한 곰플레이어를 설치했더라도, 수시로 있는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때는 결국 곰 툴즈의 설치 파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애드웨어가 설치되기 마련이다.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는 한 결국은 한 번은 깔리게 되어 있는 것이다.

    곰플레이어는 relatedpop.exe라는 애드웨어를 몰래? 설치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광고창을 수시로 띄워댄다.

    반면에 튜브 다운로드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과거에 카카오 인코더를 설치한 사람들에게는 그 유명하신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orm가 설치된다.

    둘 다 수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광고창을 띄우는 악성 애드웨어다.

    지우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문제는 간단히 지워지는 만큼 간단히 설치도 자주 된다.

    이들 애드웨어를 삭제한 뒤로는 최소한 튜브 다운로더나 곰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하지 말아야 다시 깔릴 일이 없다.

    물론 다른 무료 소프트웨어를 덮어놓고 설치하다 보면 새로운 애드웨어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겠지만 말이다.

    윈도우10에서 matchpop.exe 삭제 방법이나, relatedpop.exe 삭제 방법은 Ctrl+Alt+Del을 눌러서 프로세스 관리자를 살펴보자.

    내 컴퓨터에 설치된 애드웨어는 related Pop Module(32비트)이다.

    matchpop.exe는 보이자마자 분노에 눈이 멀어 캡처도 하기 전에 삭제해서 보여주진 못하지만 아무튼 있었는데 없습니다.

    IE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orm 삭제 방법 역시 비슷하게 프로세스 관리자를 열어서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프로세스 관리자에서 해당 애드웨어 프로세스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한다.

    먼저 relatedpop.exe 제거 방법이다.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relatedpop\common\bin

    {{사용자}}는 현재 로그인돼 있는 윈도우 사용자의 계정 정보가 떠 있을 것이다.

    아무튼 저 경로상에 보면 uninstrp.exe 파일이 보인다.

    실행시키면 삭제된다.

    matchpop 삭제

    matchpop.exe 삭제 방법은 더 쉽다.

    제어판-앱 및 기능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하면 된다.

    제거가 안될 때가 있다.

    이럴 때는 프로세서 관리자에서 프로세서를 꺼 버리고, 해당 프로그램의 파일 위치에서 폴더채로 삭제해버리면 된다.

    matchpop의 경로는 다음과 같다.

    파일 전체 경로 :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matchpop\common\bin\matchpop.ex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