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생각해도 잘 찍었어 ㅋ/꽃 나무 풍경

드림파크 신나무 열매

by 낯선.공간 2023. 8. 13.

목차

    촬영정보

    촬영일시: 2023년 8월 13일 15시 50분

    촬영장소:인천 서구 드림파크

    촬영기기: 갤럭시 s22 울트라

     

    신나무 겨울 씨앗

    단풍나무속 단풍나무과 신나무 종 드림파크에서 드림파크야생화공원 전화번호 :032-560-9940도시근린공원 | 상세 인천 서구 백석동 58 연희공원 자연마당에서 A 연희자연마당 도시근린공원 | 상세

    mbr.vouloir.kro.kr

    신나무(단풍나무과)의 날개 달린 열매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의 자연에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눈에 띄는 신나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신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낙엽 소교목으로, 산과 들에서 활짝 피어나는 모습은 마치 자연의 예술작품 같습니다. 그 특별한 매력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및 특징

    신나무는 단풍나무과(Aceraceae)에 속하며, 낙엽 활엽 소교목으로 자랍니다. 이름 그대로 날개 모양의 열매를 가진 이 나무는 4계절 내내 화려한 열매를 맺어놓아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합니다.

    외형 및 생태

    이 나무의 꽃은 5월에서 7월 사이에 피며, 노란빛을 띤 흰색으로 노란색의 상큼한 꽃을 펼칩니다. 이어서 복산방꽃차례에 달리며 향기로운 향이 여기게 됩니다. 열매는 9월에서 10월에 익으며, 양쪽 날개가 평행하게 또는 겹쳐져 있는 시과로 형성됩니다.

    다양한 용도

    신나무는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 나무의 잎은 마주나고 세모진 타원형이거나 달걀 모양으로, 특별한 모양으로 자랍니다. 뾰족한 끝과 깊이 파인 듯한 흔적, 불규칙한 겹톱니가 주목할만한 특징입니다. 나무껍질은 회갈색 또는 황갈색이며, 가을에는 붉은색으로 물든 모습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약용 및 관상용

    이 아름다운 나무는 약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주로 어린순, 잎, 수피, 근피 등을 여름에서 가을에 수확하여 햇볕에 말리고 다양한 약재로 활용됩니다. 안질, 신장병, 감기, 간 질환, 설사 등의 치료에 사용되며, 관상용으로도 활용됩니다. 또한 염료재나 공업용으로도 사용되는 다재다능한 나무입니다.

    마무리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신나무는 그 화려한 열매와 다양한 용도로 우리를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산과 들에서 그 모습을 발견할 때마다, 자연의 미와 다양성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며 그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신나무(단풍나무과)의 날개 달린 열매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