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윈도우 10, 11 HEVC 코덱 무료 설치 방법! 장비제조업체 H.265 다운로드 HEVC Video Extensions

by 낯선.공간 2023. 8. 2.

목차

    소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영상을 실행하면 소리는 잘 나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이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hevc 코덱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HEVC Video Extensions' 코덱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1,200원에 구매하라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무료로 HEVC 코덱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10, 11에서 HEVC 코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EVC 코덱이란?

    HEVC 코덱은 최신 스마트폰과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영상 촬영 및 저장에 사용되는 코덱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HEVC 코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코덱이 없을 경우 영상 재생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누락된 코덱, 이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며, 영상은 검은 화면으로 재생되고 소리만 들릴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HEVC 코덱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확인 사항: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 확인하기

    먼저,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운영체제의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 'Win 로고키 + i' 키를 동시에 입력하여 "시스템" 메뉴를 엽니다.
    2.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장치 사양' 항목에서 "시스템 종류"를 확인합니다.

    윈도우 10, 11 HEVC 코덱 무료 설치: 장비제조업체 H.265 다운로드

    HEVC 코덱 설치 파일은 윈도우 운영체제의 64비트와 32비트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파일을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64비트 h.265 코덱 다운로드

    Microsoft.HEVCVideoExtension_2.0.60091.0_x64__8wekyb3d8bbwe.Appx
    2.76MB

    32비트 h.265 코덱 다운로드

    Microsoft.HEVCVideoExtension_2.0.60091.0_x86__8wekyb3d8bbwe.Appx
    1.44MB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HEVC 코덱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중입니다.
    창을 닫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 등을 구동하면 이제 hevc코델 파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는 보안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무분별한 파일 다운로드와 실행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공식 다운로드 경로를 통해 HEVC 코덱을 다운로드하시길 권장합니다.

    마무리

    이제 윈도우 10, 11에서 HEVC 코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료로 구매하지 않고도 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으니, 위 안내를 따라 자유롭게 HEVC 코덱을 설치해 보세요. 안전하고 원활한 영상 시청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